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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지뢰찾기] 타일의 머테리얼 세팅하기

Kwonriver 2022.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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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은 스태틱 메시 전체를 변경하는 것이 아닌 머티리얼만 변경하는 것으로 설정하였음.

따라서 머티리얼을 어딘가에서 가지고 있어야하는데 GameManager 역할을 하는 ABoard가 들고 있도록 하였음.

 

 

이미지라고 주석을 달아놓았지만 사실 머티리얼임

주변에 지뢰가 없는 기본 타일 색상은 NumberTileMaterials의 0번째 인자로 넣음. 1부터는 숫자를 지정함

 

 

게임 리소스는 이렇게 직접 제작함. 그림판에서 규격 맞춰서 그냥 그린게 다임

사실 9는 필요 없는 이미지인데도 넣어보았음 ( 주변 지뢰 갯수는 8이 최대치 )

 

 

콘텐츠 브라우저를 우클릭하여 에셋 임포트 기능을 사용함.

png 파일을 임포트하면 하단에 빨간색으로 칠해져있는 Texture가 만들어짐.

이 텍스처를 우클릭하면 가장 상단에 머티리얼 생성이 있음

 

 

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텍스처를 사용한 머티리얼이 만들어짐.

투명이나 색상 변경같은 추가 처리는 하지 않을 것이므로 기본 생성된 상태로 사용함.

 

ABoard 클래스를 상속받아 만든 BP_Board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열어줌

 

 

이벤트 그래프에서 BeginPlay 이벤트가 발생되면 타일 이미지들을 세팅하는 함수를 호출해줌

 

 

C++ 코드에서 위 머티리얼들 위치 따서 생성해도 되지만 추후 머티리얼을 교체해야할 때가 발생하였을 때 빌드를 일일히 하지 않아도 되므로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함.

 

머티리얼 배열을 하나 만든 다음 인자를 세팅해주고 NumberTileMaterials에 세팅해줌

 

 

이렇게 등등 작업을 하고 앞선 작업들과 합치면 아래 처럼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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