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컴파일 에러에 한글 깨지지 않도록 변경하기
기본적으로 언리얼 엔진을 설치하고 컴파일 후 에러가 발생하면 한글이 깨져서 출력된다.
에러코드를 구글에 검색하거나 해당 에러를 클릭하면 에러가 발생한 위치로 커서를 이동시켜주지만 일단 한글이 깨지는 것 자체가 기분이 안좋으므로 변경해보자.
변경 방법은 2가지가 있다.
1. 윈도우 설정 변경
제어판 - 국가 또는 지역 -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컬 변경 을 누르면 Beta :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컴퓨터를 재시작 하라는 팝업이 뜨고 재시작하면 적용이 된다.
그러나 이 기능은 윈도우에서 베타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언리얼 이외에 프로그램에서 언어가 깨질 수 있다.
2. 한글 대신 영어로 보이게 하기
비쥬얼스튜디오의 설정을 변경하여 한글이 아닌 영어로 표시되도록 변경한다.
우선 영어팩을 다운로드 받는다 ( 이미 영어팩을 다운받았다면 패스 )
검색에서 Visual Studio Installer를 실행한다.
수정 버튼을 누르고 언어팩 - 영어 를 선택한 뒤 설치하자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비주얼 스튜디오로 돌아온다
도구 - 옵션 - 환경 - 국가별 설정 창을 들어간다.
언어를 English로 변경하고 확인을 누르면 재시작하라는 팝업이 뜬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재실행하면 모두 영어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여기까지 되었으면 언리얼을 재실행하고 다시 빌드에러를 발생시켜보자.
빌드 에러가 영문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위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였다.
https://wergia.tistory.com/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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