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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Auto Reimport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 경로의 폴더 모니터링 하기

Kwonriver 2022.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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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임포트 경로 설정 및 폴더 모니터링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에 새로운 파일이 생겼을 때 프로젝트에 임포트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 기능을 의미한다.

 

편집 - 에디터 개인 설정 - 로드&저장 부분이 있다.

 

 

Monitor content Directories를 체크를 하지 않으면 파일을 폴더에 넣어도 임포트 하지 않는다.

 

Directories to Monitor는 모니터링할 경로를 의미한다

0번은 기본 생성으로 /Game/ 경로를 모니터링 하고 있는데 이는 해당 폴더의 기본 위치로 Content 랑 동일하다.

 

즉, 해당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면 언리얼이 자동으로 모니터링하여 임포트 할 것인지를 물어보는 것이다.

 

Include/Exclude wildcards 는 특정 파일이나 확장명을 제외하거나 특정 파일 형식에서만 작동하도록 해준다

경로나 확장자를 설정하고 체크하면 일치하는 파일을 포함하고 체크하지 않으면 제외하게 된다.

 

Import Threshold Time은 얼마나 자주 모니터링 할 것인지이다

기본적으로 3.0초로 되어있는데 3초마다 모니터링을 한다.

 

에셋 자동 생성은 파일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관련 에셋을 생성할 것인지를 판별한다

이미지를 임포트하면 자동으로 Texture2D를 만든다거나 한다.

 

에셋 자동 삭제는 원본 파일을 지우면 해당 에셋도 자동으로 삭제할 것인지를 판별한다.

 

Detect Changes On Startup은 프로젝트가 시작할 때 한 번 강제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한다.

어차피 Import Threshold Time에 맞게 자동적으로 검사할테지만 시작 시 강제로 한 번 검사한다.

 

Prompt Before Action은 위 이미지처럼 감지 팝업을 띄울 것인지 판별한다.

 

다시 묻지 않음을 선택하고 임포트하거나 임포트하지 않으면 Prompt Before Action의 체크가 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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