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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4] 언리얼 엔진 4에 연결된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 변경하기

Kwonriver 2022.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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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wonriver입니다.

언리얼 엔진이 변경되면서 최소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도 점차 상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한 상태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때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은 프로젝트 에디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에디터 개인설정'에서 프로젝트 단위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Visual Studio 로 세팅되어 있으며 프로젝트 생성 시 PC에 설치된 비주얼 스튜디오를 탐색하여 연결합니다.

 

편집 - 에디터 개인 설정 오픈

 

'편집 - 에디터 개인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기본으로 '외형' 탭이 오픈되지만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 변경을 위해서는 '소스 코드' 탭을 선택합니다.

 

기본 Visual Studio

 

제 피시에는 VS2017만 존재하다가 오늘 VS2022를 설치했습니다. 허나 프로젝트 생성 시 VS2017로 연동되었기 때문에 VS2022를 설치했어도 VS2017이 실행되었습니다.

 

 

PC에 설치되어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목록이 아닌 설정 가능한 전체 IDE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저는 VS2022로 변경하고자 하기 때문에 Visual Studio 2022를 선택합니다. 선택하고 나면 에디터를 재시작합니다. 신규 C++ 클래스를 생성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이전 IDE가 실행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C++ 클래스를 추가하면 그 이후로 새로운 IDE 버전으로 실행됩니다.

 


 

이외에도 BuildConfiguration.xml 에서 버전 변경할 수 있습니다.

 

VS 2019 - 16.3.1 version

A quick fix, without installing anything extra: Change the offending line in PsAllocator.h to #include <typeinfo> // without “.h” This got me going again after installing VS2019 Community 16.3.2. Running UE4 Editor 4.23.0 (built from latest release bra

forum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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