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블루프린트 텍스트 결합
728x90
언리얼에는 문자열 관련하여 자주 사용하는 변수가 2가지 있다.
Text와 String인데 이 차이는 Text가 지역 현지화를 위한 것이라는 점이 있다.
FName도 있지만 추후 FName, FText, FString 정리로 대체하겠다.
블루프린트 내에서 텍스트를 결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String : Append 함수를 사용
핀 추가를 사용하여 많은 String을 연결할 수 있으며 리터럴 문자열도 추가할 수 있다.
Text : Format Text 함수를 사용하여 추가함. 중괄호({})를 통해 특정 위치에 매개변수 형태로 값을 지정할 수 있다. (%d, %s, 하듯)
728x90
'[Unreal4] > 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4] 블루프린트 위젯 생성 시 생성 파라미터 추가하기 (0) | 2022.12.16 |
---|---|
[Unreal4] 언리얼 C++ 클래스 제거, 필요 없는 Cpp, h 파일 제거하기 (0) | 2022.10.14 |
[Unreal4] 언리얼 엔진 4에 연결된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 변경하기 (0) | 2022.08.13 |
[언리얼4] 모듈 추가 하기 (0) | 2022.05.25 |
[언리얼4] 오브젝트 초기화 시점과 프로퍼티 수정 시 호출되는 함수 (0) | 2022.05.25 |